메뉴 건너뛰기

sub12_1.jpg회장 김정윤

존경하는 상처장루실금병원간호사회 회원 여러분
2018년 병원상처장루실금간호사회 회장을 맡게 된 김정윤입니다.

지난 18년간 우리 학회는 임원진과 여러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으로 조직적으로 학문적으로 많은 성과를 이루어 간호전문직의 입지를 탄탄히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훌륭한 학회에 회장직을 맡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간 회원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상처, 장루, 실금 분야의 여러 논문을 국내외 발표하면서 대한민국의 우수한 전문간호와 발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을 뿐 아니라, 그 위상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국제학술대회 유치 및 우수논문상 수상, 초청연자 활동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는 임상현장 곳곳에서 이론과 실제를 겸한 우수한 상처장루실금간호사회 여러분들이 발 빠른 정보력과 앞선 시스템을 도입하여, 간호 질 향상을 위한 계속 교육과 적극적인 연구활동을 통한 앞서가는 상처장루실금전문간호 영역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회원들의 상처장루실금전문간호에 대한 전문 지식(professionalism) 및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과거와 달리 전문가호사의 역할이 임상현장에서 부각되고 인정받고 있으며 전문간호를 받고자 하는 환자들의 요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 프로그램, 세미나 및 학술대회를 통하여 최신의 상처장루실금전문간호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또한 국제학회 참여 및 개최를 통하여 세계적인 연구자와의 교류 및 아시아에서 상처장루실금전문간호 발전을 이끌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회원들의 지적 자극과 계속 교육의 요구, 이론과 실무 발전을 위한 연구 등에 끊임없이 매진하고, 이를 위해 유관기관과 관련 학회들과 긴밀히 협조하여 전문간호 질 향상에 기여하는 학회가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상처장루실금병원간호사회에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끝으로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sub12_2.jpg부회장 주명진

상처, 장루, 실금 간호 분야에서 수고하는 병원간호사회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2018년 병원상처장루실금간호사회 부회장을 맡은 주명진 간호사입니다.

본 학회는 상처, 장루, 실금 간호의 표준을 설정하고 질적 향상과 함께 관련 연구와 교육과정 개발에 매진하며 많은 학술대회에서의 활동 그리고 관련 서적 발간 등으로 임상현장과 상처장루실금 전문 간호영역에서 지속적인 발전과 성과를 이루고 있습니다.

지금 시대는 제4차 산업 혁명시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누구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과거에는 접할 수 없었던 전문지식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고 양질의 전문 간호를 받고싶은 환자들의 요구사항의 수준이 높아져 본 학회의 활동이 어느 때보다도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부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되어 그동안 상처, 장루, 실금 간호 분야에서의 활동에 보람과 함께 큰 영광이며 앞으로 본 학회가 조직적으로 학술 및 싱처, 장루, 실금 간호가 이루어지는 모든 임상현장에서 더 큰 기여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병원 상처 장루 실금 간호사회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리며 모든 회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위로가기